존경하는 한국게임학회 회원님들께 드립니다.
실감콘텐츠 산업 육성과 정부지원정책의 선도적 개선방안 제시를 위하여
민간 주도 협의체로 2019년 발족한 '실감콘텐츠 리더스 클럽'이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도깊은 정책연구를 위해
분과구성을 새롭게 하여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으로 명칭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합니다.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참가신청을 받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개요
주최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주관 |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사)한국게임학회 |
대상 |
실감콘텐츠 분야 산업 종사자 및 포럼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
운영 |
포럼 회원 간 주제토론 연구를 위한 (온/오프라인) 세미나, 컨퍼런스 개최 |
□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분과별 구성
분과 |
중점 분야 |
주제 |
정책분과 |
정책(아젠다 발굴) |
① 산업별 실감콘텐츠 기술의 활용 현황 ② 실감콘텐츠 관련 분야 국내외 사례 조사 ③ 실감콘텐츠 관련 타 부처 실행정책과 사례 ④ 실감콘텐츠 활성화 법제도에 대한 연구 |
교육분과 |
교육·훈련, 국방 |
제조분과 |
제 조 |
서비스분과 |
의료·헬스, 쇼핑·물류, 소셜 |
□ 분과위원장
ㅇ정책 분과위원장: 위정현 교수(중앙대학교)
ㅇ교육 분과위원장: 한동숭 교수(전주대학교)
ㅇ제조 분과위원장: 김정수 교수(명지대학교)
ㅇ서비스 분과위원장: 김효용 교수(한성대학교)
□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회원 혜택
ㅇ실감콘텐츠 분야 산·학·연·관 전문가와의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ㅇ포럼 회원 간 최신 트렌드 실감콘텐츠 정보 공유
ㅇ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주최 세미나, 컨퍼런스 참가 지원
ㅇ정부부처 및 산하기관, 포럼 회원 간 현안에 대한 소통창구 마련
□ 포럼 참가신청 방법
① 첨부파일([NCIA] 실감콘텐츠 활성화포럼.zip) 다운로드 후 열기
② 양식에 맞게 신청서 작성 후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