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공지사항

제목

2020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참가신청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9.17
내용

존경하는 한국게임학회 회원님들께 드립니다.


실감콘텐츠 산업 육성과 정부지원정책의 선도적 개선방안 제시를 위하여 
민간 주도 협의체로 2019년 발족한 "실감콘텐츠 리더스 클럽"이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심도깊은 정책연구를 위해
분과구성을 새롭게 하여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으로 명칭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합니다.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참가신청을 받고 있사오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개요

주최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정보통신산업진흥원, (사)차세대융합콘텐츠산업협회, (사)한국게임학회
대상실감콘텐츠 분야 산업 종사자 및 포럼 활동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
운영포럼 회원 간 주제토론 연구를 위한 (온/오프라인) 세미나, 컨퍼런스 개최



□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분과별 구성

분과중점 분야주제
정책분과정책(아젠다 발굴)

 ① 산업별 실감콘텐츠 기술의 활용 현황
 ② 실감콘텐츠 관련 분야 국내외 사례 조사
 ③ 실감콘텐츠 관련 타 부처 실행정책과 사례
 ④ 실감콘텐츠 활성화 법제도에 대한 연구

교육분과교육·훈련, 국방
제조분과제 조
서비스분과의료·헬스, 쇼핑·물류, 소셜

□ 분과위원장
정책 분과위원장: 위정현 교수(중앙대학교)
ㅇ교육 분과위원장: 한동숭 교수(전주대학교)
ㅇ제조 분과위원장: 김정수 교수(명지대학교)
ㅇ서비스 분과위원장: 김효용 교수(한성대학교)


□ 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회원 혜택
ㅇ실감콘텐츠 분야 산·학·연·관 전문가와의 협력 및 네트워크 구축
포럼 회원 간 최신 트렌드 실감콘텐츠 정보 공유
ㅇ실감콘텐츠 활성화 포럼 주최 세미나, 컨퍼런스 참가 지원
ㅇ정부부처 및 산하기관, 포럼 회원 간 현안에 대한 소통창구 마련



□ 포럼 참가신청 방법

① 첨부파일([NCIA] 실감콘텐츠 활성화포럼.zip) 다운로드 후 열기

② 양식에 맞게 신청서 작성 후 제출

로그인 후에 볼수있음.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